• [Fierce Pharma] 산플레나, 단기간 비만 치료에 획기적인 웨어러블 패치 치료제 제시

    2022.01.04
  • 안녕하세요? 이오플로우(주) 담당자입니다. 

    미국의 저명한 의학저널 Fierce Pharma에 이오플로우가 최근 미국에 설립한 자회사 '산플레나' 관련 기사가 실려 공유드립니다. 

    https://www.fiercepharma.com/drug-delivery/sanplena-sets-out-to-show-wearable-patches-are-key-to-faster-weight-loss

    Fierce Pharma의 Nick Paul Taylor 기자는 산플레나에 대해 단기간 비만 치료에 획기적인 웨어러블 패치 치료제를 제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체중의 10~15%를 줄이는 데 2~3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12월 28일, 이오플로우 미국 자회사는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기술 벤처회사 자이힙과 제약 합작법인 ‘산플레나’를 미국에 설립했습니다.  
    이오플로우는 자이힙과의 이번 합작법인에서 웨어러블 약물주입기 기반 비만 치료제 및 NASH(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등을 공동 개발할 예정입니다.
     
    자이힙은 식욕 억제 호르몬인 옥신토모듈린, 펩타이드 YY 유사체 등 비만 치료 및 NASH 치료에 최적화된 다수의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산플레나에서 이 후보물질에 대해 기본적인 독성 및 호환성 시험 등을 거쳐 곧바로 제2상 임상에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따라서 빠르면 2023년 말경에는 초대형 기술이전(L/O)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당사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당사의 쿠키 사용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